별자리 앱-밝게 빛나는 별자리의 이름이 궁금할때

이번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별자리 앱/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와 캠핑갔을 때 하늘에 별자리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지 않으세요?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별자리 앱을 설치하면 하늘을 향해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정확한 위치의 별자리 모양과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GPS 기술과 정확한 3D 첨단 기능을 사용하여 지구를 기준으로 실시간으로 모든 별과 행성의 위치를 알려주는 방식인데요. 환경오염으로 밤하늘에 흐릿하게 빛나는 별이라도 어떤 별자리인지 유추할 수 있다니 멋지지 않나요? 게다가 수동으로 위치를 설정하여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관측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별자리 앱/어플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가상 창을 통해 밤하늘을 관측해 보세요.

별자리 앱

 

 

별자리 앱 설치 및 사용법

별자리표 앱은 북반구 남반구에서 볼 수 있는 5000개 이상의 다양한 별을 GPS 기술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동적 방향 장치로 어떤 각도에서도 스마트폰을 움직여 밤하늘을 볼 수 있으며 지구 반대편에 사는 사람들이 보고 있는 밤하늘을 궁금하다면 스마트폰을 땅을 향해 갖다 대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을 실행하면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먼저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스카이뷰을 클릭해 주세요.

별자리 앱

 

▼ 위치 서비스 접근을 허용해 주세요.

별자리 앱

 

▼ 그러면 현재 GPS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 앱

 

▼ 우측 상단 시계를 클릭하여 현재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 앱

 

▼ 스마트폰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하늘을 관측해 보세요.~

별자리 앱

 

▼ 탐험모드는 행성을 클릭하여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별자리 앱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