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안될 때 해결 방법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MSN 또는 네이트온 등 여러 가지 메신저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대부분 사용하고 계시죠. 초창기의 카톡에 비해 지금은 너무나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편리성이 극대화된 느낌입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과의 채팅 외에도 나와의 채팅이 가능해서 스크랩, 메모, 사진, 영상 등등 다양한 자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이지만 카톡 기능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는 게 자료가 너무 쌓이다 보면 저장공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보면 안 되는 자료도 계속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뭐 채팅창을 나가버리면 해결 될 것 같지만, 문제는 모바일이나 PC에서 어디에도 나가기 기능을 찾을 수 없어서 나갈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안 되지만 모든 자료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를 대체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카톡 나와의채팅

 

카톡 나와의 채팅 삭제 대체 방법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제는 모바일이든 PC에서든 내 채팅방 나가기는 불가능 합니다. 그 이유는 내서랍이라는 기능이 생겨서 막힌듯한데요. 대화내용을 지움으로서 일괄 삭제는 가능합니다.

 

 

▼ 나와의 채팅방 우측 상단에 있는 三 모양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카톡 나와의채팅

▼ 내 서랍에서 맨 하단에 있는 설정 버턴을 클릭해 주세요.

카톡 나와의채팅

▼ 채팅방 정보 하단에 있는 “대화 내용 모두 삭제”을 클릭하면 여지껏 내 대화방에 있던 내용이 모두 삭제가 됩니다.

카톡 나와의채팅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