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훗잇 (Kahoot it) 재밌는 퀴즈 수업 가입 및 사용법

 

재밌는 퀴즈 수업 카훗잇 소개

이번 포스팅은 카훗잇 가입 및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Kahoot it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얼마 전에 알게 된 어플 카훗잇은 게임을 기반으로 문제를 풀어 학습하는 플랫폼으로써 아이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카훗은 선생님 즉, 문제 출제자가 앱에서 문제를 만들어 등록하게 되면 문제풀이자가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하여 풀이하게 되는 방식인데요. 선생님이나 학원에서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게임 형식의 학습을 통해 흥미도 느끼고 공부도 할 수 있다면 일석이조이겠지요.

Kahoot it을 처음 설치하면 영어로 되어 있어서 가입하기도 좀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한번 해보면 절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학습에 도움 되는 다양한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아래는 카훗잇 가입방법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카훗잇

 

카훗잇 가입 및 사용법

Kahoot은 노르웨이 신생 벤처기업이 개발한 앱으로 선생님과 제자들이 카훗게임, 퀴즈를 통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어플입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을 실행 후 사용자와 어디서 사용하는지 장소를 정해 주세요.

카훗잇 설명

▼ 로그인은 구글계정으로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학교명과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카훗잇 계정

▼ 유료 광고창이 나오면 아래에 있는 “Continue for Free”을 누르면 넘어갑니다. 첫화면이 나오면 “Create”을 눌러 주세요.

카훗잇 문제생성

▼ 이제 본격적으로 문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목과 소개글을 기재하고 위측 상단 Save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1번 부분에 문제를 넣고 2번에 보기를 넣어주세요.

카훗잇 문제제작

▼ 그리고 4가지 보기 중에 답을 클릭 후 체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Play을 누르면 문제가 생성됩니다.

카훗잇 마지막 과정

▼ 마지막에 나오는 핀 번호를 학생들이 기입하면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카훗잇 핀코드

알아두면 유용한 글 : 구글재팬 바로가기 링크 및 사용법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