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 간단 해결 방법 2가지

 

노트북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노트북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얼마 전 노트북을 평상시와 같이 사용하려고 전원을 켰는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노트북에 무선 스피커를 연결하였는데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면서 작동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재연결을 위해 블루투스 아이콘 찾는데 눈을 크게 뜨고 찾아봐도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분명 내가 알던 위치에 있어야 했지만, 갑자기 사라져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2가지 방법을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노트북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노트북 블루투스 사라짐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2가지

윈도우10 시스템 완전종료

윈도우10은 빠른 부팅을 위해서 시스템 종료를 완벽하게 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계시는가요? 하이브리드 시스템 종료라는 기능이 적용되어 완전한 파워오프 상태가 아니라 흔히 알고 있는 “최대절전모드”와 비슷한 상태로 종료가 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간단하게 원래대로 돌리려면 완전종료를 통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완전종료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시스템종료”을 클릭하면 완전종료가 됩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완전종료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노트북 제조사의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장치관리자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윈도우키 + Pause Break”을 입력하면 시스템창이 나옵니다. 좌측 “장치 관리자”을 클릭해 주세요.

▼ 장치 관리자에서 블루투스를 찾아서 Bluetooth Device에 마우스 우클릭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을 클릭해 주세요.

▼ 드라이버 검색 방법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글 : 2020년 최신판 무료 만세력 풀이 앱 설치하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