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앱플레이어 VT 가상화 기술 활성화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피크앱플레이어 VT 활성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VT 가상화 기술은 1코어를 멀티코어로 에뮬레이트할 수 있어서 기존 윈도우에서 여러개의 OS를 실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피크앱플레이어로 앱을 실행했을때 화면이 버벅이거나 랙 현상이 발생한다면 VT 가상화 기술을 활성화 시키면 최대 4코어까지 에뮬레이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컴퓨터에서 VT를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먼저 앱플레이어에서 멀티코어를 바로 올려보고 안된다면 CPU가 VT기능을 지원하는지 테스트해보고 BIOS에서 VT 기능을 활성화시켜 보겠습니다.

아래는 피크앱플레이어 VT 활성화 방법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피크앱플레이어 VT

 

피크앱플레이어 VT 활성화하는 방법 소개

 

▼ 프로그램을 실행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들어가 주세요.

피크앱플레이어 VT

 

 

▼ 프로그램 설정에서 “고급설정”탭에 있는 CPU코어를 올려봐 주세요.  만약  코어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VT가 활성화 안된 상태입니다.

피크앱플레이어 VT

 

▼ 먼저 컴퓨터에서 VT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로드: https://leomoon.com/static/?file=leomoon-cpu-v_win.zip

 

▼ 프로그램을 실행후 아래와 같이 체크표시가 나면 VT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입니다. 만약 X가 나오면 아쉽게도 사용할 수 없는 컴퓨터입니다.

피크앱플레이어 VT

 

▼ 사용가능하다면 컴퓨터를 재부팅시킨후 BIOS로 들어가는 단축키를 눌러주세요. 보통 DEL키나 F4을 누르면 진입합니다. 그리고 Advanced탭에서 “Intel Virtuallization Technology”을 Enabled해주면 CPU코어를 최대 4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피크앱플레이어 VT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