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및 간단 사용법

 

이번 포스팅은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및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제 컴퓨터 스토리지의 대세는 SSD로 변화되었죠. SSD는 HDD에 비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도 뛰어나고 크기도 작아 새로운 시스템 구축이나 업그레이드할 때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SATA3 SSD를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NVMe SSD가 나오면서 고성능 게이밍 컴퓨터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SSD의 속도는 얼마나 빠를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같은 SSD라도 어떤 기반인지에 따라 상당한 속도 차이가 있는데요.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SSD의 읽기, 쓰기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는 nvme, ssd, 하드디스크, usb등 저장장치의 속도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저장 장치 벤치마크에 거의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프로그램은 설치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lwptoc]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1. 공식 홈페이지 하단 첨부파일 “CrystalDiskMark.zip”을 다운받아 주세요. (바로가기)

2. 압축파일을 해제하고 윈도우 비트 버전에 따라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사용법

1. ①은 테스트 횟수입니다. 기본 5회를 권장해 드립니다. ②는 테스트 크기입니다. ③은 테스트 드라이브입니다.

2. 설정 완료 후 좌측 “ALL”을 클릭하면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3. 결과를 보면 읽기 쓰기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